<--구글 서치콘솔--> <--bing 웹마스터--> <--구글 에드센스--> 육회, 다양한 요리법, 한국 요리
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회, 다양한 요리법, 한국 요리

by gusgh1315 2023. 8. 28.
728x90
반응형

다양한 육회 요리를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간장, 고추장으로 버무린 요리가 있으며 비빔밥이나 비빔국수, 육회 초밥, 육회 탕탕이 혹은 치즈에 올려서 먹기도 합니다.

육회는 불에 익히지 않아 고기 속의 비타민이 전혀 파괴되지 않은 자연 상태로 섭취하는 음식입니다. 쇠고기의 살코기를 얇게 저며 양념에 날로 무친 육회는 중국이나 일본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 발달한 음식입니다.

미식가들이 선택한 음식이 육회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소고기 중에 우둔살, 홍두깨살, 꾸리살로 만들어집니다.

신선한 고기를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며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하시는 분이나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간단한 육회요리 만드는 법

 

고추장 양념에는 육회소고기 600g에 설탕 1t, 청주 1t, 고추장 1t, 꿀 1t, 참기름 2t, 맛소금 조금 이 들어갑니다.

간장 양념에는 육회 소고기 600g에 소금 1/2t, 설탕 1/2t, 국간장 1/2t, 참기름 1t, 매실액 1/2t, 다진 마늘 1t 이 들어갑니다. 

기호에 따라 다진 쪽파, 새싹, 배, 계란 노른자 통깨까지 뿌려주면 완벽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또한 저녁에 가족끼리 친구끼리 한잔 할 수 있는 완벽한 술 안주로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고추장이나 간장 양념을 한 육회로 집에 있는 야채 무채등을 넣고 밥을 넣어 한국인이 좋아하는 비빔밥으로도 완성하여 한 끼 식사로도 완벽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간단하게 즐기기로는 육회 그대로 비빔냉면이나 국수 등에 넣고 비벼먹기로도 좋습니다.

또한 산 낙지 2마리를 탕탕 쳐서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배 1/2개 계란 1개 육회용 소고기 300g에  양념은 다진 마늘 1t, 간장 1t, 설탕 1t, 소금 1t, 참기름 1t, 참깨 1t 등을 넣고  조물조물하여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육회 탕탕이가 만들어집니다.

낙지 또한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에너지 공급과 혈액 형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육회의 장점 알고 먹자

 

날것으로 먹는 음식 중 대표적인 음식 중의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연하고 지방질이 거의 없는 부위를 회의 형태로 섭취하기 때문에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며 철분, 비타민 무기질도 풍부여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육회는 지방과 살코기가 적당한 비율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소화가 상당히 용이하고 체내 흡수율 또한 생선회에 비해서 높은 편 이기 때문에 근육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단백질 보충용으로 적합합니다.

육체 노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보양식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육회에 포함되어 있는 아미노산은 근육세포의 회복을 빠르게 돕기 때문에 근피로를 푸는데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육회에는 양질의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격을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도 상당히 좋은 음식입니다.

간단하게 고급스러운 요리가 나온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집들이 혹은 생일에도 육회로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요리가 탄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력이 떨어지거나 몸이 힘들 때 육회 탕탕이 한 접시면 힘이 날 거 같습니다.

 

육회의 단점 

 

열이 많은 사람이 많이 섭취할 경우 열이 올라서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소고기이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지혈증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반듯이 채소와 함께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선도가 떨어지는 육회를 드실 경우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날것으로 먹는 육회는 도마나 칼 등도 깨끗이 씻어서 위생관리를 하여 섭취해 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육회 조리를 한 후 냉장보관을 하여 저녁때 또는 다음날 먹는 행동은 금물입니다. 냉장보관을 하더라도 날것으로 먹는 것인 만큼 식중독균 노출에 취약하기 때문에 권장되지 않습니다. 조리 후 바로 먹고 남는 음식이 있다면 볶아서 먹거나 국거리로 활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체질을 잘 파악하고 신선하게 보관과 위생관리를 신경 쓰면서 육회를 즐긴다면 신선한 고기를 좀 더 간단하고 다양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